본문 바로가기

국내 고양이 인기 순위 top5

펫매니저 발행일 : 2023-10-16

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고양이는 누구일까요?

 

5등- 아비시니안

훈련이 가능한 고양이며 혼자보다 여러명과 함께 생활하는것을 더 선호하며 호기심이 많고 탐험적인 성격으로 장난기가 많고 에너지 넘치는 품종으로 지속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. 건강하며 유전병이 적고, 고양이답지 않은 매력적인 목소리가 있습니다. 평균수명은 10년 내외 입니다.

4등-샴

고양이계의 여왕으로 불리며 크림색의 짧은 털을 가지며 애교가 많고 사람을 좋아합니다. 그러나 감수성이 예민한 탓에 공격적인 반응을 보이고 외로움을 빨리 타고 질투심이 강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. 평균 수명이 15년 이상으로 장수묘로 유명합니다.

3등-페르시안

실크 같은 긴털을 가지고 있는 장모종이며 외모적으로 고풍스러우며 온순한 품종입니다. 체력이 좋지 않아 가만히 있는 경향이 있으며 털 관리가 중요합니다. 조심스러운 성격과 조용한 성격 탓에  사람을 멀리서 지켜보는 것을 좋아합니다. 수명은 15년 내외입니다.

2등-러시안 블루

청회색 푸른빛 단모를 가지며 내성적인 성격을 가집니다. 조용하고 소음을 싫어하므로 아파트 등 조용한 환경에 어울립니다. 또한 낯가림이 심한편에 속하지만 친해지면 평생을 주인과 신뢰관계를 맺으려고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.

1등-코리안 숏헤어

국내에서 50%이상 차지하는 고양이의 품종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다양한 놀이를 좋아합니다. 호기심이 많은 성격과 사교성이 높고 구성원(가족)에게 애정표현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. 평균수명은 12~15년정도 입니다.

댓글